본문 바로가기

금융권 취업 준비 자료

신한카드 B2사원 채용, B2사원 뜻과 채용 공고 분석, 자소서 취업 준비

반응형

신한카드에 대한 초봉과 연봉, 기업분석이 궁금하다면?

https://work-jjobs.tistory.com/18

 

신한카드 채용 및 초봉과 연봉, 기업 분석과 블라인드 평점

신한카드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신용카드사로서, 금융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다양한 결제 솔루션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혁신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통

work-jjobs.tistory.com

 

 

신한카드 채용 공고

 

카드업계 1위, 신한카드의 채용 공고가 떴습니다.

8.26부터 9.6까지 접수니 빠르게 자소서를 작성해야겠네요.

 

아무래도 카드사에 대한 정보가 굉장히 없는 편이라서 취준생 입장에서는 어디서, 뭘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막막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해당 글에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게 자세히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B2 사원 뜻?

 

신한카드는 B1, B2, P1, P2 등으로 직급을 나누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회사에서 직급이라 함은 사원 - 주임 - 대리 - 과장 - 차장 - 부장 등으로 이어지게 되는데

신한카드는 주임이 없고 부부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B1이라고 함은 일반적인 4년제 대졸 사원 밑 단계를 의미하며, B2 사원부터 4년제 대졸 사원을 의미하게 됩니다.

따라서 흔히 말하는 대졸 공채 사원을 B2라고 이해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또한 P1은 대리를 의미하며, 차장, 부부장 등으로 쭉 올라가게 되는데 이는 회사 내부적으로도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을 정도로 바뀐지 얼마 되지 않은 직급 체계이며, 큰 중요도는 없습니다.

 

 

신한카드 채용신분, 공통 지원자격, 가점부여

 

신한카드는 공채를 하반기에 1회 모집합니다. 상반기에 채용을 실시하지 않기도 하고, 카드사 자체 채용 인원이 워낙 적다보니 아무래도 취업을 하기에 상당한 난이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카드업에 대한 이해도, 내가 가진 직무역량에 대한 어필, 신한카드가 생각하는 인재상에 적합한지 등을 잘 알고 준비해야 승산이 높아지게 됩니다.

 

 

물론 카드사에 대한 정보는 많이 찾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상당히 적은 편으로, 이는 채용인원 자체도 적고 카드사를 다니는 직원들 수 자체도 굉장히 적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해당 정보에 대한 글이 많이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역영업, 마케팅, ICT 직군으로 총 3가지 직군을 모집하게 되는데, 특이하게 ICT 직군, 다시 말해 개발 직군에서만 경력을 인정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경력 인증에 대한 협의는 추후 합격한 뒤에 하면 됩니다. 현재 카드업에 대한 미래가 불투명하고,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추세다 보니 신한카드에서도 ICT 개발 직군에 대한 채용을 늘리고, 경력직으로도 상당히 많은 채용을 실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데이터, AI, 개발 등에 대한 투자를 아낌없이 해야 향후 카드업이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신한카드 외국어 성적, IM2만 넘으면 될까요?

 

마케팅/지역영업 직군의 경우 IM2 이상이 지원자격입니다. 개발 직군의 경우 IL등급이며, 대부분의 기업이 마찬가지겠지만 어학에 대한 중요도가 높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기준만 넘으면 이후 본인이 가진 역량을 얼만큼 잘 어필하는지의 싸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가점부여 사항에도 나와있지만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에 대한 가점을 주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 신한카드가 4대 해외 법인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보여집니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미얀마)

 

 

신한카드 마케팅 직군 취업준비

 

신한카드의 마케팅 직군은 일반적인 문과 직군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말 그대로 전반적인 상품 개발과 마케팅, 기획 등을 하게 되며, 데이터 분석, B2B영업, 제휴 영업, 경영, 전략, 재무기획 등 다양한 영역을 담당하게 됩니다.

 

 

물론 당연한 얘기겠지만 모든 영역에서의 장점을 갖추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본인이 갖고 있는 역량을 최대한 잘 어필하면서 신한카드에 맞는 인재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신한카드에서 하고 있는 업무가 굉장히 넓고 다양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마케팅(문과 직군)으로 총 인원을 뽑게 되며, 이후 부서 배치에서 각각의 인원이 갖고 있는 역량에 따라서 적합한 부서에 배치하는 편입니다.

 

 

카드사 마케팅 직군에 있어서 금융 역량이나 데이터 역량에 대한 질문이 많은 편인데, 사실 면접에서 금융 지식에 대한 이해도를 묻는 내용은 많이 나오지 않는 편입니다. 실제 현업에서 금융 지식이 해박해야 일을 할 수 있는 부서는 제한적이기 때문에 금융 지식이 있으면 좋다? 정도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 카드사가 데이터 역량을 많이 강조하고 있기도 하고, 실제 SQL을 통해 다양한 쿼리를 돌리며 여러 데이터를 뽑아서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하는 경우가 정말 많기 때문에 해당 역량을 갖추고 있으면 상당히 좋게 볼 확률이 높습니다.

 

 

신한카드 지역영업 직군 취업준비

 

신한카드의 지역영업을 공채로 뽑은 것은 거의 10년 만입니다. 작년에 지역영업을 뽑은 이후로 올해가 두번째 채용이며, 상당히 많은 지역에서 채용을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도권, 대전/충청 지역, 대구/울산/경북 지역, 부산/경남 지역, 전북 지역, 광주/전남 지역 등에서 근무를 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해당 지역에 위치한 지점에서 영업을 해야 하는 직군이다보니 해당 지역에 연고가 있거나, 현재 살고 있는 경우를 더 좋아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블라인드라서 정확한 파악은 힘들겠지만요.

 

 

지역 특화 마케팅 전략 수립이라고 함은 각 지역 별로 지점이 배치되어 있는데, 지역 회원 영업 직무, 가맹점, 제약, 병원 관련 직무, 법인 직무, 제휴 영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영업 활동을 하기 때문에 각 지역 별 특색에 맞춘 영업을 하기보다는 각 지역에서 해당 영업 자체를 잘 할 수 있는 인재를 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지점 영업에서 어떤 일을 할 지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가 없는 만큼 현직과의 대화 역시 중요할 듯 합니다.

 

 

 

 

신한카드 ICT 개발 직군 취업 준비

 

신한카드의 ICT 개발 직군은 아무래도 신한카드가 플랫폼 회사로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신한카드의 결제 시스템이나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기획과 개발 등에 적합한 역량을 갖춘 인재를 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안정성과 편의성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굉장히 높아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신한카드 결제 시스템이 먹통이 되는 등 다양한 사건, 사고가 많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를 더욱 철저히 하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Framework, AWS, Git 등 다양한 언어에 대한 이해도와 역량, 그리고 IT 인프라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갖춘 인재를 찾고 있으며, 자신이 했던 언어를 기반으로 했던 다양한 개발 경험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이 금융업, 그리고 카드업에 대한 준비를 어떻게 해왔으며 어떤 관심이 있어서 신한카드의 어떠한 부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인지를 잘 어필해야 할 것입니다.

 

 

 

카드사 취업에 대한 정보가 더 궁금하다면?

https://work-jjobs.tistory.com/19

 

은행계 VS 전업계, 은행계 카드사와 전업계 카드사 차이점 분석

현재 대한민국에는 9개 카드사가 존재합니다.대한민국 국민으로써 휴대폰처럼 필수적으로 소지하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카드!  이를 다루고 있는 기업이 무려 9개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많

work-jjobs.tistory.com

https://work-jjobs.tistory.com/20

 

전업계(기업계) 카드사 특징과 장단점 분석

전업계 카드사는 은행과 직접적인 연계 없이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카드사들로, 주로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가 여기에 포함됩니다. 이들 전업계 카드사는 금융 시장에서 일정한 위치를

work-jjobs.tistory.com

 

 

https://www.youtube.com/watch?v=2uxCFh87f_M&feature=youtu.be

 

 

반응형